홈페이지 이용 약관
홈페이지 이용 약관
AVENTREE의 홈페이지 이용 약관입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호텔아벤트리여의도(전자상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온라인 인터넷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 서비스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홈페이지”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3.“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사진•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URL)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홈페이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소비자보호법」, 「관세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취소규정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4.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홈페이지에 송신하여 홈페이지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재화 등에 대한 정보, 혜택 등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 및 구매계약의 체결
2.이용자를 위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 맞춤형 서비스
3.회사가 개발 또는 다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4.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5.기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2.홈페이지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또는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제2항의 경우 홈페이지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홈페이지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 홈페이지의 필요로 인하여 정한 일자 및 시간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홈페이지는 시스템, 서버,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통제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서버 또는 시스템다운, 천재지변 등)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제1항의 사유로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어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3조 제3항 또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홈페이지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에서 보상 기준을 고지하지 않은 경우, 바우처 등을 통한 홈페이지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을 이용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이용자는 홈페이지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재화의 검색 및 선택
2.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등)
5.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홈페이지 확인에 대한 동의
6.결제방법의 선택
2.홈페이지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5)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홈페이지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받아 처리하는 자, 2) 위탁하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립니다.
제7조 계약의 성립
1.홈페이지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홈페이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홈페이지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홈페이지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8조 지급방법
1.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온라인무통장입금
4.수령 시 대금지급
5.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6.홈페이지가이용자에게 지급한 바우처에 의한 결제(바우처 중복 사용의 경우 제한 가능)
7.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9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제9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2.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홈페이지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0조 재화 등의 공급
1.홈페이지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포장, 주문제작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에서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홈페이지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홈페이지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의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환급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2조 청약철회 등
1.홈페이지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6.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
3.제2항 제2호 내지 제6호의 경우에 홈페이지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4.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달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홈페이지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홈페이지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여신전문금융업법」 제2조 제3호에 따른 신용카드나 그 밖의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결제업자로부터 해당 재화 등의 대금을 이미 받은 때에는 지체 없이 그 대금을 결제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3.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홈페이지가 부담합니다.
4.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홈페이지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보호
1.홈페이지는 온라인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본인식별정보: 성명(국문•영문), 이메일, 생년월일
2.연락처정보: 연락처, 이메일
3.홈페이지정보: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서비스이용기록
4.기타정보: 국적
2.홈페이지는 온라인 이용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홈페이지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홈페이지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홈페이지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2항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이용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홈페이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홈페이지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이용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훼손 및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홈페이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홈페이지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개인정보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 게시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15조 홈페이지의 의무
1.홈페이지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하여야 합니다.
3.홈페이지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 변경하는 행위
4.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6.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기타 법령 및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
제17조 연결 홈페이지와 피연결 홈페이지 간의 관계
1.상위 홈페이지와 하위 홈페이지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홈페이지(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홈페이지(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연결 홈페이지는 피연결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홈페이지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홈페이지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19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사용자가 홈페이지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자에 귀속합니다.
2.사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홈페이지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홈페이지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합니다.
4.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홈페이지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5.사용자를 통해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20조 분쟁의 해결
1.홈페이지와사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홈페이지는사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서 제기합니다.
2.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 만약 외국어와 한국어의방침이 불일치한 경우에는 한국어 방침이 우선시됩니다.
• 기재된 내용은 (최종 수정일) 기준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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