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AVENTREE의 개인정보처리방침입니다.
• 호텔 아벤트리 여의도는 고객(이하, “고객”, “정보주체” 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법률인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다음의 정보를 포함합니다.
1.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
•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
2.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
3.위 정보를 가명처리함으로써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의 사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
(“가명처리”란 개인정보의 일부를 삭제하거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 정보가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하는 것)
• “개인정보 처리방침”이란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회사 홈페이지(http://www.hotelaventreeyeouido.com/)에 공개하여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를 고객이 언제나 쉽게 열람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범위
2.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
3.제3조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출처 등에 관한 사항
4.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에 관한 사항
6.제6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7.제7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8.제8조 고객 및 그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9.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1.제11조 링크 사이트 제공방침
12.제12조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방침
13.제13조 광고성 정보의 전송
14.제14조 개인정보 관련 열람청구, 의견수렴, 고충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5.제15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범위
1.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한정되며,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종교, 사상, 출신지,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특정 서비스 또는 프로그램 이용 시 민감정보 중 일부를 수집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별도 안내를 통해 동의를 구하겠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
1.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겠습니다
1.관리
가.온•오프라인을 통한 상품구매, 예약, 정보 전달 서비스 제공
나.서비스 이용 의사 확인,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처리결과 통보
다.주문, 배송, 취소•환불 등 관련 서비스를 위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2.객실 투숙정보 관리
가.객실 예약에 따른 본인 식별 및 확인
나.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다.「관광진흥법」을 준수
3.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가.객실, 식음 영업장, 내부 집계
나.물품배송, 예약 및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다.고객만족도 조사에의 활용
4.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가.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나. 신규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각종 이벤트 정보 제공
다.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내부 집계
5.상담 및 신고센터 제공
가.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상담 문의 및 답변 안내
나.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2.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항목별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방법에 대한 상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표는 구분, 처리항목, 처리목적, 보류 및 이용기간, 보유기간, 수집방법으로 구분 | ||||||
구분 | 처리항목 | 처리목적 | 보류 및 이용기간 | 수집방법 | ||
온라인 | 객실예약 | 필수 | - 본인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 - 본인식별정보: 이용자 본인 여부 및 서비스 이용 가능 연령 확인 | - 이용(예정)일로부터 5년 | 홈페이지 |
선택 | - 연락처정보: 주소 | - 연락처정보: 서비스 이행을 위한 연락 및 안내, 고지 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의 의사소통 경로 | ||||
고객 만족도 조사 | 필수 | - 본인식별정보: 성명 | - 본인식별정보: 이용자 본인 여부 확인 | - 수집 후 5년 | 홈페이지 | |
선택 | - 이용 만족도 및 이용 형태에 대한 의사소통(리서치) 응답결과 | |||||
오프라인 | 객실 이용객 등록 | 필수 | - 본인식별정보: 성명,생년월일 | - 연락처정보: 서비스 이행을 위한 연락 및 안내, 고지 사항 전달, 불만처리, 분실물 전달 등의 의사소통 경로 | - 수집 후 5년 | 등록카드 |
선택 | - 연락처정보: 이메일, 주소 | - 연락처정보: 서비스 이행을 위한 연락 및 안내, 고지 사항 전달, 불만처리, 분실물 전달 등의 의사소통 경로 | ||||
객실예약 | 필수 | - 본인식별정보: 성명 | - 본인식별정보: 이용자 본인 여부 확인 | - 이용(예정)일로부터 5년 | 유선전화 | |
선택 | 없음 | |||||
고객 제안 카드(객실) | 필수 | - 본인식별정보: 성명 | - 본인식별정보: 이용자 본인 여부 확인 | - 수집 후 3년 | 코멘트 카드 | |
선택 | 없음 |
3.그 밖에,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이용기록
2.방문기록
3.접속기록
4.쿠키
5.웹비콘
6.접속지 정보(IP/MAC주소)
7.국가코드
8.결제기록
9.상담 시 통화내역
제3조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출처 등에 관한 사항
1.개인정보의 수집 출처(제공하는 자): 서드파티 온라인 객실 예약 사이트 및 온•오프라인 여행사
2.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객실 예약
3.제공받는 개인정보의 항목: 성명, 연락처, 이메일, 신용카드 정보, 국적
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 후 5년
5.정보주체의 권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에 따라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으며 권리의 행사방법은 이 방침 “제8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과 동일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회사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 제공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명시하며,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고객으로부터 제3자 제공에 대해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2.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나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회사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은 고객에게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한 목적이므로 제공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 및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회사의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표는 사업장,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으로 구분 | ||||
사업장 | 제공받는 자 | 제공하는 항목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호텔 아벤트리 여의도 | (고객정보 및 내부정보 위탁관리업체) | 성명, 성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국적, 예약내역(상품•서비스명, 예약•구매일시, 예약•구매가격, 결제수단정보, 예약번호), 결제수단정보, 결제카드정보, 회사명, 부서•직위,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거주지역, 방문경로, 가입경로, 방문목적, 인지경로, 객실번호, 투숙일자, 호텔이용경험, 설문항목 | 위탁운영계약에 의거한 호텔 운영•관리에 대한 위탁운영 | 서비스 공급 완료 후 5년 |
4.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국외 이전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다음 사항을 공개하겠습니다.
1.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2.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3.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그 명칭 및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4.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에 관한 사항
1.고객의 개인정보는 보유 및 이용기간의 만료일 도래, 탈퇴나 자격 상실 등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제1항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목적이 달성된 후에도 관련 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별도의 DB(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등)로 옮겨져 다음과 같은 근거에 따라 보존한 이후에 파기합니다.
이 표는 보존정보, 보존기간, 근거법령으로 구분 | ||
보존정보 | 보존기간 | 근거법령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
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6개월 |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
홈페이지, 앱 방문 기록 |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 | 해당채권•채무관계정산시까지 |
3.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 당해 제3자에게도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4.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에 따라 당사 온라인 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않은 자의 개인정보는 다른 개인정보와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관리하며, 대상자에게는 분리 보관 처리일을 기준으로 하여 최소 30일 이전에 이메일을 통해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ㆍ관리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분리ㆍ저장되어 관리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안내합니다. 다만,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규정된 기간 동안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회사의 개인정보에 대한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원 또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는 경우, 위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의 준수,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및 위탁종료 후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에 대한 준수를 통해 위탁한 개인정보를 수탁자들이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감독하고 있으며, 수탁 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표는 구분, 수탁자, 수탁자의 연락처, 위탁 업무 내용간으로 구분 | |||
구분 | 수탁자 | 수탁자의 연락처 | 위탁 업무 내용 |
예약시스템 | (예약시스템 위탁운영사) | (해당 운영사 연락처) | 홈페이지 객실 예약시스템 제공, 채널매니저 운영(온라인 객실 예약 사이트) |
문자메시지 발송 | (마케팅용 문자 전송 위탁운영사) | (해당 운영사 연락처) | 대량 문자 메시지 및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발송 대행 |
결제 및 요금 정산 처리 | (결제 시스템 위탁운영사) | (해당 운영사 연락처) | 신용카드 등을 통한 결제처리 |
정보시스템 | (정보제공 위탁운영사) | (해당 운영사 연락처) | 홈페이지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3.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에 관한 수탁자 정보 및 업무의 내용이 변경•추가되는 경우 홈페이지 게시 혹은 서면,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하겠습니다.
제7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2조 제6항에 따라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에게 동의를 받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해당 아동으로부터 직접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고객 및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탈퇴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삭제∙처리정지 요구 시에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호텔 아벤트리 여의도 운영 업장 방문: 고객 본인 또는 그 법정대리인 확인 후,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탈퇴
2.호텔 아벤트리 여의도 홈페이지 방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탈퇴
3.개인정보보호 주관부서 앞으로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유료 상품•서비스 이용자인 경우, 해당 상품•서비스의 약관에 규정된 절차에 의거하여 탈퇴 처리됩니다.
3.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개인정보의 파기일자가 도래하여 파기된 경우
4.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 록 조치하겠습니다.
5.회사는 고객 혹은 그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처리정지된 개인정보는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에 관한 사항”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밖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자격이 상실되는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7.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으며,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 바랍니다. 만일 고객이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정보통신망에 의하여 처리ㆍ보관 또는 전송되는 타인의 정보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비밀을 침해ㆍ도용 또는 누설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1.사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회사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서비스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이용 시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3.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사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4.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나.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다.인터넷 영역에 대한 설정을 상, 하로 조절하여 "모든 쿠키 허용 – 낮음 – 보통 – 약간 높음 – 높음 – 모든 쿠키 차단" 중 원하는 수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다만,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1.내부 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가.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나.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3.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5.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가.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출시되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나.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다.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라.회사는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6.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가.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고객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회사는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관련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라.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의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마.회사는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회사는 고객의 실수 또는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으로 인해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개개인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자신의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여야 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3.그 밖에,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1조 링크 사이트 제공방침
1.회사는 고객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웹사이트, 자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제품 및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2.회사 홈페이지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2조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방침
1.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2.제1항을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광고성 정보의 전송
1.회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뉴스레터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 또는 “(뉴스레터)”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에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전자우편의본문란: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 및 동의를 한 시기와 내용을 한글과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3.회사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송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매체물임을 누구나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1.본문란에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사항이 부호•문자•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 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 및 표현된 내용을 다루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 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가.청소년(만 19세 미만의 자, 이하 동일)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나.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다.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라.청소년 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결정•고시된 것
4.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의 처음에 "(광고)" 또는 “(뉴스레터)”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 관련 열람청구, 의견수렴, 고충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탈퇴 등의 접수•처리, 의견수렴, 고충 및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주관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 표는 사업자 및 사업장, 부서 및 책임자, 연락처로 구분 | |||
사업자 및 사업장 | 부서 및 책임자 | 연락처 | |
호텔 아벤트리 여의도 | 고재용 | makoh@htc21.co.kr | |
Phone | 02-2678-8808 | ||
(관리자 성함 /직급) |
2.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제1항의 개인정보보호 주관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3.그 밖에, 개인정보 권익침해에 관한 구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2.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3.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 cybercid.spo.go.kr / 국번없이 1301 )
4.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 ecrm.cyber.go.kr/minwon/main / 국번없이 182 )
4.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www.simpan.go.kr / 국번없이 110 |
제15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관계 법률이나 서비스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항을 게시하며, 변경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정보주체의 권리에 중대한 변경이 발생하는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미리 알리겠습니다.
1.버전번호: ( )
2.제정일자: (최초 발행일자)
3.개정일자: (수정일자)
4.시행일자: (효력 발생일자)
• 만약 외국어와 한국어의방침이 불일치한 경우에는 한국어 방침이 우선시됩니다.
• 기재된 내용은 (최종 수정일) 기준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